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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을 들어가기 이전에 앞서 절차지향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야 한다.
절차지향(Procedural Oriented) 이란 컴퓨터가 수행해야 할 동작들을 명확히 구분, 구분된 동작들을 프로그래밍
으로 구현하는 것이다. 즉 , 사용자가 무언가 만들기 위해 따라야 할 절차들을 규정해 놓은
설명서 처럼 ,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컴퓨터가 따라야 할 절차들을 규정해 놓은것이
절차지향프로그래밍이다.
단점????
-코드의 양이 증가할수록 재사용성, 유지보수의 어려움이 증가한다.
우선 아래의 코드를 봐라.
public class Su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um = 0; int result = 0; for(int i=0; i <=100; i++){ sum = sum + i ; } System.out.println("1부터 100까지의 정수의 합은" + sum + "입니다"); result = sum % 2; if (result == 0) { System.out.println("짝수"); } else{ System.out.println("홀수"); } } }
위와 같은 코드방식이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이다.
초창기에 개발자들은 비효율적인 부분을 인지하게 된다.
만약에 1부터 100이아니라 10부터 1000이라면... 20부터 399까지라면..동일한 작업이지만 코드를 수정해야한다.
또한 그것이 수만은 클래스들이 서로 엮여있다면 수정해야할 부분들은 더욱더 많아질것이고 유지보수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하여 등장한 방식이 메소드, 함수 라고 불리는 녀석들이다.
public int sum(int a, int b){ int c=0; for (int h=a; h<=b; h++){ c=c+h } return c; }
이렇게 함수 또는 메소드 라고 불리는 방식들을 사용하기 시작한다.
로직을 만들어놓고 데이터만 입력하게 되면 메소드가 알아서 결과값을 반환하게된다.
메소드를 이용하게되면 로직들을 재사용함으로 인해 개발을 좀더 빠르고 효율적이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메소드들이만 가지고는 많은양의 로직들을 처리하는데 한계가 있다.
한 문서 내에 메소드수가 많아져도 추후 유지보수하는데 많은어려움을 격게된다.
[5강]객체지향 의 시작-2 에서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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